오로라의 음악산책 Carl Orff - O Fortuna

    트리
    하몽이
    등업방법
    눈사람
언제나 즐거운 이곳! _ 하모이 닷컴
4 Comments
오로라 01.21 01:43  
카를 오르프는 현대 독일의 대표적인 오페라 작곡가입니다. 20세기 독일의 위대한 작곡가이자 음악 교육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 잘 알려진 작품은 카르미나 부라나입니다. 음악 교육가로도 유명하여 '오르프 악기'라는 리듬 타악기를 중심으로 실폰폰, 글로켄슈필 등을 어린이들의 손에 맞게 설계한 악기를 사용하는 오르프 음악 교육을 창시하였습니다. 이에 맞추어음악 교육용 작품을 다수 남겼습니다. 그의 교육의 특징은, 음악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리듬'을 중심으로 '놀이에 바탕을 둔 교육'을 실행하였습니다.
오로라 01.21 01:44  
뮌헨의 군인가정에서 태어난 카를 오르프는  다섯 살 때부터 피아노를 비롯해 오르간 첼로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은 작곡에 더 흥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10살 때에는 어린이 잡지에 자연에 관련된 글을 기고하기도 했고 피아노, 바이올린이 포함된 인형극을 가족들을 위해 작곡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남는 시간은 곤충수집으로 보냈다고 하지요. 청소년이 되었을 때 본격적으로 작곡에 뛰어들었는데 체계적인 화음법, 작곡법을 공부하지 않고 교사의 도움없이 오직 어머니의 도움으로 작곡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이때 그에게 영향을 준 작곡가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였습니다. 니체의 철학서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성악곡으로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오로라 01.21 01:44  
1924년 무용가 권터와 위그만과 만나 음악 교육학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권터 학교를 설립하고 음악 교육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오르프는 무용과 음악의 조화를 통한 음악 교육을 창안하였고, 이를 위하여 카를 맨들러의 도움을 받아 오르프 악기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후 이를 위한 교육용 악곡들을 작곡하였고, 오르프 악기를 사용하는 학생 합주단을 이끌고 전국 순회공연을 하는 등 음악 교육의 보급을 위해 힘썼습니다.
오로라 01.21 01:44  
O Fortuna!
오, 운명의 여신이여!
카를 오르프가 작곡한 이 곡은 대규모 합창과 오케스트라의 구성으로 강렬한 선율과 웅장함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오 운명의 여신이여'는 영화 <엑스칼리버> 를 포함한 수많은 대중 매체에서 사용된 유명한 곡으로, 이 곡은 마지막에 다시 한 번 나와서 수미상관식 구조로 마무리됩니다.

이 곡은 꼭 들어보세요!


5e1275ae88cbf0f9c070d194108b417b_1735200840_4582.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