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를 냥이가 그렸다면 ㅡ 크리스티나의 세계

    트리
    ㅁㄴㅇㄹ
    하모이 등업방식
    눈사람
언제나 즐거운 이곳! _ 하모이 닷컴

명화를 냥이가 그렸다면 ㅡ 크리스티나의 세계

오로라 3 4 0 0

명화를 냥이가 그렸다면


앤드류 와이어스 ㅡ 크리스티나의 세계



3 Comments
오로라 11시간전  
와이어스의 그림은 한 순간에 주저함이 없이 관객을 크리스티나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우리는 이 그림을 보는 순간 멀지 않은 언덕 위의 집이 아득하게 느껴지는 크리스티나의 절망감을 함께 느끼고 공감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이 그림이 주는 특별한 공감의 능력이 와이어스의 회화적 표현능력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오로라 11시간전  
한 여인이 쪼그린채언덕의 꼭대기에 있는 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녀의 눈빛을 볼 수 없지만 뒷 모습만으로도 절망감이 느껴집니다. 스스로의 힘으로는 결코 도달할 수 없을 것만 같은 그녀의 절망감은 상반신을 지탱하는앙상한 오른팔과 전진하기 위하여 앞으로 내뻗은 왼팔의 무기력한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전달됩니다.
오로라 11시간전  
20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화가 중 한 사람인 앤드류 와이어스(Andrew Wyeth)가 그린 '크리스티나의 세계'는 실제 인물을 토대로 한 작품입니다.
크리스티나의 와이어스의 이웃으로서 어릴 때부터 소아마비로 전혀 걸을 수 없었던 인물입니다. 와이어가 이 그림을 그리게 된 동기는 단순히 그녀에 대한동정심이 아닙니다. 크리스티나는 와이어스에게 어느 날 자신이 반복적으로 꾸었던 꿈에 대해서 들려주었습니다.
혼자 남겨진 크리스티나는 언덕에 홀로 남겨진 채 필사적으로 언덕 위에 있는 집에 오르려 하지만 결코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와이어스는 크리스티나가 꾸었던 꿈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유쾌하고 즐거운 이야기, 하모이닷컴과 함께하세요 ^^

www.hamo2.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