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당시 사회의 보수적인 관념에 도전하는 것으로 여겨져 논란을 일으켰고, 비판이 이어지자 그림 속 어깨끈을 수정했지만 이 스캔들로 인해 사전트는 일시적으로 파리 사회에서 소외되기도 했어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이 스캔들은 사전트가 예술가로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경로를 확고히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답니다. 이 작품은 오늘날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어요.
그의 초상화 작풍 덕분에 사전트는 세계에서 가장 지위가 높고 부유한 이들의 집을 방문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영국의 귀족부터 미국의 대통령,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만장자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이 사전트에게 초상화를 의뢰했습니다. 사전트는 부자들의 초상화를 그려줌으로써 많은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가난하고 사회에서 무시당하는 소외 계층의 사람들을 그리는 일에도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존 싱어 사전트는 집도 없고 가난에 찌들고 헐벗은 노동자들의 모습을, 그들의 고용주들 만큼이나 중요한 인물로 보이도록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존 싱어 사전트의 작품은 그의 섬세하고 세심한 브러시 터치와 배경 인물의 심리 상태까지도 포착하는 표현 능력 덕분에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